이러닝에서의 학습 촉진 전략에 대한 설명이다. 빈칸에 알맞은 내용을 작성하시오. [4]


이러닝 환경에서 교수자는 주로 내용전문가와 학습자료 제공자의 역할을 담당해 왔으나, 학습 촉진과 운영 관리자의 역할, 즉 학습 피드백 제공, 학습평가, 학습 컨설턴트 등의 ㄱ  )역할 수행이 더 강조되는 추세이다.
학습자 간의 정서적 활동을 강조하여 학문적 유대감 형성을 위한 학습 커뮤니티 혹은 학습공동체를 조직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, 집단 내 구성원들이 함께 ㄴ  )적 관계를 맺도록 돕는 역할
교수자는 교육 운영과정 중에 수행하는 학습자의 학습활동에 대해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ㄷ  )해야 한다. 이를 통해 학습자는 자신의 학습 과정의 장단점, 참여 결과 등에 대해 되돌아보고 성찰하는 기회를 얻게 되어, 학업을 지속하고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.
학습자의 동기, 흥미, 태도, 감정 측면을 고려하여 긍정적인 감정을 가지게 되는 학습ㄹ  )을 조성하여 학습을 촉진한다.

 

ㄱ. (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)

ㄴ. (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)

ㄷ. (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)

ㄹ. (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)

 

[정답]
ㄱ. 촉진자
ㄴ. 협력
ㄷ. 모니터링
ㄹ. 환경

 

#이러닝운영관리사 실기 기출문제 1회

 

학습강의: 성안당 e러닝 이러닝운영관리사(최정빈 교수)
적중강의 차시: 35강 chap05.학습자 지원활동_(2)이러닝 튜터의 지원활동

학습교재: 성안당 이러닝운영관리사 필기  
적중페이지: 338p

 

기억에 의한 복원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.

 

+ Recent posts